2014년 4월 10일 목요일

Unite Korea 2014 2Day Session 3 - Unity Test Tools

유니티 테스트 툴 

강연자 : Tomek Paszek 

          : 댄마크에 살고있으며 Toolsmith 에서 일을 하고 있다
          : 유니티 테스트 툴 만드는 일을 한다.

자동화 테스트 이유는 뭘까?
  • 낮은 비용 동작, 더 빠르게 사람이 개입하지 않게 하는 것이 목표
  • 테스트가 가능한 코드가 있으면 다양한 효과 기대 가능
  • 코드 변경 비용이 뒤로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
  • 버그를 코드에서 없애는 시점을 앞당기기 위한 하나의 방안이다.

Testing Games
  • 게임과 여타 프로그램 테스팅이 차이는 크지 않다..
  • 게임은 여러가지 변화와 그에 대해서 방어를 해야 하는 것이 게임 테스트의 특징이다.
  • 4개월 전에 유니티 테스트 툴을 릴리즈 했다. 업계의 갭을 줄이기 위해 출시

Unity Test Tools Goals
  • 업계와의 갭을 줄이고
  •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자

Auto Test 는 유닛 테스트 부터 Itegration ->  UI 테스트로 구성되어 있는데
피라미드 위 즉 UI 테스트로 올라갈 수록 중요도는 떨어지고 
Unit 테스트로 갈 수록 중요도는 올라간다.

따라서 유니티 테스트는 UI테스트를 제외하고 Unit + Integration Test만 포함되어 있다.

Unit- Unit Test Runnder
  • Editor에서 구현되었다.
  •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고 Editor안에서 테스트가 진행된다
  • 따라서 , 다른 툴에서 진행하는것 보다 훨씬 간편하게 테스트 할 수 있다

Assertion Component 
  • attach to GameObject
  • set invariant

Integration Test Runner

  • Scene을 바탕으로 테스트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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