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12월 29일 월요일

라즈베리파이 Study&Project - 라즈베리파이 시작하기

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년간 미뤄왔던..

2013년 중순에 구매하여 현재까지 약 1년반동안 묵혀왔던 라즈베리파이 B 모델과

새로구매한 라즈베리파이 B+모델을 이용하여 스터디 및 프로젝트를 해보도록 하겠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라즈베리파이- 시작하기

라즈베리파이가 뭐에요? 라고 물어본다면 컴퓨터다.

영국의 라즈베리파이 재단이 학교에서 기초 컴퓨터 과학 교육을 증진시키기위해 만들었다.

2014년 새로 출시된 라즈베리파이b+


라즈베리파이b모델

라즈베리파이에서 지원되는 OS는 리눅스(데비안 리눅스)이고, 윈도우 기반 환경은 LXDE.

※ LXDE(Lightweight X11 Desktop Environment)는 유닉스와 POSIX 호환 플랫폼(리눅스나 BSD)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유 오픈소스 데스크톱 환경이다. LXDE 프로젝트의 목적은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데스크톱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. - 위키백과-

본체만 제공해주기 때문에 키보드,마우스, 무선랜, 모니터 등은 전부 직접 연결해야 한다.

B모델은 USB 포트가 2개 뿐이여서 키보드 마우스 연결하고 나면 뭐 다른걸 연결할 수 없었다. (무선랜 어댑터 어디에 연결하리...)

그래서 USB 허브를 사서 연결할 수 밖에 없었는데

다행히 B+는 USB 포트가 2개가 늘어났다!! 

그래서 할 수 있는게 무지하게 많다. 거기다가 SD카드도 micro SD카드로 변경!

장점이 많다.

단, 기존의 B 모델과 GPIO, 케이블등 호환되지 않는 것이 많다.

B+를 오늘 구매해서 다음 포스트 부터는 실제로 시작부터 프로젝트 하는 과정을

적어보도록 한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