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4월 24일 수요일

NDC 2013 - 스케일 폼 작업시간 30% 줄여드립니다 (프리스타일 풋볼)

강연자 - 박관홍 JCE UI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

개발 시간 단축 방법은??
   ScaleForm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 , 개발하는 가이드라인 제시

   1. 개발 상의 문제


       1) 사람과의 문제

       2) 코드의 문제

       3) 도구의 문제

   2. 작업자간의 이해
       - ActionScript 와 C++ 의 차이

          C++ 은 기능 부분을 . ActionScript는 이미지 부분으로 확실히 구분 할 것

       - 액션스크립터 와 게임 로직

           기존에 하던 업무는 , 빠르게 처리하는 게 주로 많았기에, 게임 로직과 맞지 않다.
 
           게임은 한 프로젝트를 오래 끌고가기 때문에 , 그것에 대해 이해해줘야 한다.

        - 클라이언트와 툴(Flash)
          스케일 폼을 하고자 한다면 , Flash에 대해서 공부해야 한다.
   
   3. 최소한의 간섭

       - Control 은 Container , Manager 를 주로 사용해서 Data 쪽에 대해서만

          관여 시킨다. 액션 스크립트에 많은 권한을 부여 한다.

       - 테스트 환경
          기능을 액션스크립트 쪽에 권한을 많이 부여하여 테스트를 다양하게 할수 있도록
          제공한다.

       

   4. 플래쉬의 활용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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