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8월 7일 수요일

와우 애드온 벤치마킹

와우 애드온 구성
-  TOC : 애드온에 사용할 기본 xml 경로 및 스크립트 경로 기재
-  XML : 애드온 UI 의 정보를 담고 있거나 , Lua 스크립트의 경로 기재
-  Lua  : 애드온에서 기능을 담당

와우 애드온 제작시 고려해야 하는 것

 - WOW API :  http://www.wowwiki.com/World_of_Warcraft_API#Testing_Functions
 - Lua 레퍼런스 : http://www.lua.org/manual/5.1/


와우 애드온의 특징

- 와우는 GUI의 기능 향상 과 인터페이스 부분을 외주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는
  블쟈님 의 (아름다운) 사상 하에 View 부분과 Control 부분을 누구나 제작 가능하고
  게임에 접목 할 수 있게 설계 한 것으로 보인다.

- 와우가 Lua 를 선택한 것은 GUI 퍼포먼스가 중요한 MMORPG 의 특징상

  속도가 빠른 Lua 를 선택한 것으로 보여지며 , Addon 제작시 퍼포먼스가

  떨어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감안 한 것으로 보인다.

와우 애드온의 개발 방법

1. 새 애드온을 만들기 위한 Interface 파일을 xml 로 불러온다. 불러오는 부분은 UI

2. 불러온 UI 에 대해 수정할 부분을 xml 에서 작성한다.

3. 해당 UI 에 넣을 기능에 대해 Lua 에 작성한다.

와우 애드온을 통한 프로젝트에 적용할 방안

- 와우의 애드온은 기본적인 애드온 UI 는 제공해주는 형태에 ,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

  변형하고 기능을 추가하도록 제공해주고 있는 것이다.

- 그리고 그 방법을 블쟈는 XML + Lua 로 선택했다.

- 현재 Project 는 C# 으로 개발을 기획중에 있고 , 루아를 써도 상관없겠으나

  이보다는, 확장성의 방법으로 블쟈의 방법도 있다는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고

  확장성을 제공하는 공간에 대해서는 블쟈처럼 염두해 둘 필요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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